Julie Hackett의 의례
  • 이번 가을학기에 학생들은 마스크를 필수적으로 착용하게 될까?
  • 다른 어떤 건강 및 안전 예방 조치가 우선시 될까?
  • 학교를 다시 닫을 가능성은?

교육감 줄리 해켓(Julie Hackett), 학교 위원회 위원장 캐슬린 레니한(Kathleen Lenihan), 타운 보건 위원회 위원장 웬디 하이거-버네이즈(Wendy Heiger-Bernays)는 올 가을 완전한 대면 수업, 그리고 백신 접종을 받지 않은 렉싱턴 학생들의 마스크 착용에 대한 기대를 제시하고지만 지속적으로 COVID-19의 가능한 변화에 대해 계속 모니터링할 것이라고 한다.

업데이트: 2021년 7월 27일 화요일, CDC는 개인 예방 접종 상태 및 지역사회 전파율에 관계없이 학교에서 보편적인 마스크 착용 권장 사항을 포함하는 마스크에 대한 새로운 지침을 발표했다. 렉스옵저버는 여기에서 볼 수 있는 업데이트 기사에서 렉싱턴 지도자와 학부모에게 이것이 이번 학기에게 무엇을 의미하는지에 대한 의견을 요청했다.

지난 해의 학부모 및 기타 LPS 커뮤니티 구성원의 경험과 올 가을 LPS에 대한 희망 사항을 자세히 설명하는 다음 기사를 기대해 주세요. 본인의 올해 경험을 학교와 공유하고 싶다면 sophie@lexobserver.org로 이메일을 보내주세요.

새 학년도가 한 달 채 남지 않은 시점에서 렉스옵저버는 렉싱턴 공립학교 커뮤니티 구성원 및 3명의 주요 의사 결정권자 — 교육감 줄리 해켓, 보건 위원회 의장 웬디 하이거-버네이즈 그리고 학교 위원회 의장 캐슬린 레니한 — 와 이야기를 나누면서 이번 가을 지역에서 무엇을 기대할 수 있는지에 대해 알아갔다.

끊임없이 변하는 COVID-19의 특성을 고려할 때, 인터뷰한 모든 의사 결정권자들은 여름 내내 전염병 상태의 변화, 특히 전염성이 높은 델타(Delta) 변이를 포함한 다른 변이 바이러스들도 계속 예의주시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세 지도자 모두 현재 팬데믹 상태를 기반으로 가을이 어떤 모습일지 어느 정도 기대는 하고 있다.

  • 오랜 계획에 따라 모든 학생은 완전한 대면 수업으로 돌아갈 것 >>
  • 예방접종을 하지 않은 학생은 마스크를 착용해야 하며(초등학생 모두 포함), 예방접종을 받은 학생은 마스크가 필요하지 않을 수 있지만, 이는 지역의 낮은 사례 수와 높은 예방 접종률 등의 요인에 따라 달라질 것 >>
  • 비대면 수업은 일부 경우에 유용했다는 증거에도 불구하고 주 지침 변경으로 인해 더 이상 선택지가 아니다. 
  • 교사의 예방 접종률은 높습니다; 예방접종을 받지 않은 교사는 잘 맞는 고품질 마스크를 착용하고 사회적 거리를 포함한 안전 예방 조치를 준수해야할 것 >>
  • LPS는 스포츠 및 기타 과외 활동에 참여하는 학생들에게 예방 접종을 요구할 가능성이 있다 >>
  • 건물 환기는 위험을 줄이기 위한 가장 중요한 조치 중 하나이다. LPS 환기는 학교로 완전히 복귀할 수 있을 만큼 전반적으로 매우 높은 수준이지만 일부 LPS 시설에서는 아직 더 나은 환기가 필요하다 >>
  • 렉싱턴의 풀링 테스트 시스템은 낮은 참여율과 높은 비용으로 인해 계속되지 않을 것 같다 >>
  • 해켓 교육감은 학생 학습 가속화에 대한 주 커미셔너 제프리 라일리(Jeffrey Riley)의 표준화된 접근 방식에 동의하지 않으며 이것이 학생들의 학습 요구를 완전히 해결하지 못한다는 의견을 제시하고 있다 >>

100% 대면수업: “모두 학교에 갈 것입니다”

해켓은 렉싱턴 학생들이 2021-22학년도 초부터 정상적인 수업시간 동안 완전히 학교에 다시 돌아갈 것이라고 말했다.

“학교는 시작될 것이다. 모두 학교에 갈 것이다. 개학이 되고, 학교 버스가 오고, 사람들은 그것을 타고 학교에 갈 것입니다”라고 학교 위원회 위원장인 레니한이 강조했다. 하이거-버네이즈와 마찬가지로 그녀는 “우리가 여전히 전염병에 시달리는 동안 정상적인 수업과 씨름할 것이며 여전히 사람들을 안전하게 보호해야 합니다. 그러나 기본 구조는 정상적인 학교입니다”라고 명시했다.

“현실은 학교에 아이들이 필요하다는 것”이라고 보스턴대학교 공중보건대학원 환경보건 학과 임상교수이기도 한 하이거-버네이스박사가 동의했다

자원봉사자로 구성된 5인 위원회인 보건 위원회는 주에서 직접 타운 보건 정책을 수립할 권한을 직접적으로 얻는다. 하이거-버네이즈는 위원회 전체가 아니라 자신을 대신하여 “우리가 어디로 가고 있는지에 대한 정보”를 제공해줄 수 있다고 말했다.

선출된 5인으로 구성한 학교 위원회는 학교 정책을 수립하고 교육감을 감독하며, 교육감은 학교 정책을 시행하고 렉싱턴 공립학교 학군을 운영한다. 이 세 기관은 렉싱턴에서 긴밀하게 협력한다.

매사추세츠전국적으로 사례가 증가하면서 델타와 같은 변종에 대해 경계하는 것이 중요할 것이다. 렉싱턴의 확진율은 7월 9일부터 3주 연속으로 0건의 사례가 발생하여 낮은 수준을 유지하고 있지만 7월 16일의 한 주 동안 3건의 새로운 사례가 발생했었다. 하이거-버네이즈는 이번 주에도 증가하는 미들섹스(Middlesex) 와 서포크(Suffolk)카운티 전체의 사례 수가 이번 가을 LPS에서 필요한 안전 예방 조치에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녀는 많은 교직원이 인근 지역 사회에 살고(많은 LPS 학부모가 일하기 때문에) 이러한 지역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교육감 및 학교 위원회는 2021년 가을에 전체 대면 수업 전환을 가정하는 권장 FY2022 LPS 예산을 설명했을 때 적어도 2021년 1월 2일부터 올 가을에 모든 학생을 학교로 데려올 계획을 세웠었다. 해켓은 “기존 시스템으로 돌아가게 되면 자동으로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대면 및 온라인 교육 시스템을 동시에 유지하는 것은 학군에서 훨씬 더 많은 비용이 들었다.

지역 수준 외에도 렉싱턴 공립학교는 특정 주 및 국가 당국의 통제를 받는다. 주 차원에서 초등 및 중등 교육부는 매사추세츠의 모든 학교에 대면수업을 재개하도록 요구하는 지침을 5월 27일 발표했다. 국가 차원에서 CDC는 7월 9일 업데이트에 “학생들은 대면 학습의 혜택을 받는다”라고 분명히 언급하면서 이번 가을에 대면수업을 “우선순위”라고 불렀습니다.

11명의 LPS 학부모가 렉스옵저버에 표현한 것처럼 많은 학부모들이 학생이 직접 학교에 복귀하기를 간절히 원한다.

이 부모들 중에서 에이드리아나 보켈(Adriana Bokel)은 LPS에서 10학년으로 올라가는 자녀가 있고 또 7학년으로 올라가는 다른 하나의 자녀를 LPS에서 사립학교로 옮겼다. 올 가을, 그녀의 큰 딸과 다른 LPS 학생들을 위해 “아이들에게 평범한 고등학교 생활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주고 싶습니다. 우리 아이들은 예방 접종을 받았고, 백신을 맞을 수 있었던 모든 사람들이 맞았다”라고 그녀는 말했다.

LPS에 다니고있는 백신 접종을 안 한 3학년 아이 그리고 완전히 예방 접종을 받는 8학년 아이의 부모인 위안 조(Yuan Zhou)는 이번 가을에 대면수업이 중요하다는 데 동의했다. “그들이 학교에 가지 않으면 신체 건강 외에 다른 문제가 생길 것 같습니다. 그래서 그게 당신들이 할 수 있는 최선의 일이라고 생각합니다”라고 그녀는 말했다.

학생들의 마스크 착용?

해켓, 레니한 그리고 하이거-버네이즈는 예방 접종을 받지 않은 학생에게 마스크를 요구하는 CDC의 권고를 지지하며 일부 상황에서는 예방 접종을 받은 학생에게 마스크를 요구하는 것을 고려할 것이다.

조 바이든 대통령은 수요일 CNN 타운홀 미팅에서 CDC 지침에 백신 접종을 하지 않은 학생은 마스크를 착용할 필요가 없다고 제안했지만, 12세 미만의 학생들에게 마스크를 착용하도록 “아마도” 촉구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미 CDC의 현재 지침은 공중보건 기관 간에 보편적인 기준이 아니다. 월요일 업데이트된 지침에서 미국소아과학회(American Academy of Pediatrics, AAP)는 대면 학습을 옹호하는 것 외에도 2021-22학년도에 예방접종 여부와 상관없이 2세 이상의 모든 학생에게 마스크를 착용할 것을 권장했다.

하이거-버네이즈는 AAP의 입장을 “절대적으로” 지지한다고 그녀는 후속 이메일에서 썼다. 그러나 그녀는 이러한 새로운 지침과 관련하여 “과신의 위험성”을 경고했다. 지역 수준에서 마스크 지침을 형성하기 위해 예방 접종률과 COVID-19 전염률을 포함한 “현지 조건에 대한 여지”가 여전히 있습니다. 예를 들어 존슨앤존슨 백신이 델타 변이의 전파를 막지 못한다는 증거가 있기 때문에 특히 백신 접종 건수와 함께 사례 수가 중요하다고 그녀는 썼다.

“지금 수업 중 [마스크 착용 규칙에 대해] 결정을 내려야 한다면 초등학교와 중학교 (접종 상태와 매사추세츠주의 델타 확진율 증가에 따라), 예방 접종률이 낮은 교실(그리고 저는 이미 매우 높은 접종률에 대한 필요성을 지지했습니다 – ~90%) 그리고 백신이 덜 효과적인 건강 문제가 있는 학생이 있는 교실에서의 마스크 착용을 옹호할 것입니다”라고 하이거-버네이즈가 말했다.

해켓은 업데이트된 AAP 지침이 중요하다는 데 동의했다. 그녀는 후속 조치 메시지에서 “AAP 지침에 세심한 주의를 기울여야 하며 CDC를 포함한 다른 건강 전문가들의 정보를 활용해 가을에 안전하게 학교로 돌아갈 수 있는 방법을 계속 안내하고 알려줄 것”이라고 말했다. DESE(Massachusetts Department of Elementary & Secondary Education)는 작년 대면 수업 복귀를 추진할 때 AAP에 의존했기 때문에 마스크 착용에 대해선 AAP의 지침과 일치하도록 메사추세츠주의 지침을 업데이트하는지 확인하는 것도 중요하다.

DESE 미디어 관계 코디네이터 재클린 레이스(Jacqueline Reis)에 따르면 주 정부는 AAP에 맞추기 위해 마스크 착용에 대한 지침을 업데이트하지 않았다. 렉스옵저버에 보낸 이메일에서 그녀는 DESE 지도자들이 “추가 건강 및 안전 권장 사항”의 필요성을 결정하기 위해 여름 내내 공중 보건부와 계속 협력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FDA 관계자에 따르면 12세 이하 학생의 경우 백신은 겨울 초에서 중순까지 긴급 FDA 승인을 받지 못할 것으로 예상된다. 해켓은 특히 이러한 학생들에게 마스크가 계속해서 요구 사항이 될 것으로 예상한다: “급진적으로 변화하고 더 이상 필요하지 않다고 알려주는 새로운 과학이 등장하지 않는 한” 중등 학교와 비교하여 “다른 일련의 규칙을 적용해야 합니다”. 해켓은 LPS의 “일률적인 규칙”을 적용하는 것보다 학생들의 상황에 맞는 구별된 규칙을 따르게하는 것이 가장 합리적이라고 강조했다.

레니한은 “백신 접종을 하지 않은 사람들이 계속 마스크를 쓰는 것을 원하지 않는 상황을 보기는 어렵다”라고 동의했다.

“백신 접종을 하지 않은 사람들이 계속 마스크를 쓰는 것을 원하지 않는 상황을 보기는 어렵다”

— 캐슬린 레니한, 렉싱턴 학교 위원회 위원장 

해켓은 후속 메시지에서 마스크 착용지침을 적용하는 방법에 대해 “아직 말하기에는 너무 이르다고 생각합니다”라고 썼다.

렉싱턴의 예방 접종률은 12세 이상 어린이를 포함하여 매우 높다. 주의 7월 15일 지방 자치제 예방 접종 보고서에 따르면 렉싱턴 주민의 82%가 최소 1회 접종을 받았으며 75%가 완전히 예방 접종을 받았다. 렉싱턴의 예방 접종 수는 적정 학령기 어린이에게도 높다. 데이터에 따르면 렉싱턴의 12~19세 어린이의 95% 이상이 완전히 예방 접종을 받았다. 그러나 이 데이터는 차트가 특정 범주에 들어서면 백신 접종을 받은 사람보다 적은 수의 지역 인구를 기록하기 때문에 일부 불일치를 보여준다. 예를 들어, 렉싱턴 인구 중 1,871명의 16~19세 청소년이 있지만 2,000명이 완전히 예방 접종을 받은 것으로 기록되어 있다.

공중 보건 커뮤니케이션 부서의 오마르 카브레라(Omar Cabrera)가 보낸 이메일에 따르면 매사추세츠 지방 자치 단체에 사용되는 인구수는 “수학적 모델링을 사용하여 매년 업데이트되는 추정치”로 2010년 센서스를 기반으로 한 추정치이다. 그는 지방 자치 단체의 총인구 추정치가 “비교적 정확할 가능성이 높지만 연령이나 인종과 같은 더 작은 범주로 나눌 때 수치가 더 불안정해진다”고 설명하면서 특정 데이터 불일치를 설명하지만 이러한 연령 기반 범주는 추정치이며 너무 큰 의미를 부여하지 말아야 한다.

6월 23일 레니한이 공유한 LPS 예방 접종률을 자세히 보여주는 데이터에 따르면, 접종률은 학년에 따라 크게 다르다. 8학년이 되는 학생의 57%만이 1차 또는 2차 예방 접종까지 다 받은 반면, 88%의 12학년 그리고 10학년이 되는 학생들이 1차 또는 2차 예방 접종까지 다 받았다. 추가적으로 9학년으로 올라가는 학생들의 77% 그리고 11학년으로 올라가는 학생들의 75%가 예방 접종을 받았다고도 나온다.

하이거-버네이즈는 렉싱턴의 일반적으로 높은 예방 접종률을 감안할 때 예방 접종을 받은 학생이 실내에서 마스크를 착용해야 하는지 여부에 대해 “유연할 여지가 있다”고 인정했다. 그러나 이러한 유연성은 검사와 추적을 필수적으로 만드는 “질병 발병률”에 따라 달라질 것이다. 그녀는 테스트와 추적 없이는 학교 시스템에서 노출 위험을 감지하는 것이 불가능하다고 강조했다.

후속 이메일에서 하이거-버네이즈는 예방 접종을 받은 LPS 학생들이 실내에서 안전하게 마스크를 벗을 수 있는 4가지 특정 기준을 지정했다:

  1. 미들섹스 및 서포크 카운티의 낮은 사례;
  2. LPS의 모든 적령기 학생 및 직원의 예방 접종률은 90-100%이며, 미들섹스/서포크 카운티의 예방 접종률은 적어도  80% 이상이다;
  3. 환기는 “더 활발한 공기 순환에 필요하다”; 그리고
  4. 특정 교실에 “취약한” 어린이나 교직원이 없을 경우.

예방 접종을 받은 학생들이 학교실내에서 안전하게 마스크를 벗을 수 있다고 해도, “저는 확실히 하고 싶습니다… 아이들과 어른들이 마스크를 쓰고 싶어 하는 환경이 마련됐는지에 대해 확인하고 싶고 — 그들이 배척당해서는 안 됩니다”라고 하이거-버네이즈s가 말했다. 특히 하이거-버네이즈는 학생이 기저 질환이 있고 COVID-19의 부정적인 영향에 매우 취약한 경우 “어떤 상황에서는 해당 교실이 마스크를 착용해야 하는 것이 적절할 수도 있습니다. 최소한 그 아이는 마스크를 써야 합니다”라고도 했다.

하이거-버네이즈는 이메일에서 팬데믹이 어떻게 발전하느냐에 따라 “마스크를 착용하는 것이 우리가 다음 변종을 이겨낼 수 있는 길”이라고 언급했다.

일부 부모님들도 자녀가 마스크를 착용해야 하는지에 대해 확신이 서지 않았다.

조는 예방 접종을 받은 학생들이 가을에 마스크를 쓰지 않고 다닐 수 있기를 바랬었다. 그녀는 렉스옵저버에게 보낸 이메일에서 “그러나 유럽, 특히 영국에서 사례 수가 증가하는 것을 보면서 너무 걱정되고 가을에 아이들에게 마스크를 쓰고 학교 보낼 수도 있다”라고 썼다.” 조는 어린 아이에게 마스크를 착용하고 손을 씻도록 하려면 지속적인 잔소리가 필요하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으며, 이는 올 가을 교사들에게 훨씬 더 많은 일을 의미할 수 있다고 예상했다.

2019년부터 LPS에 다니고 있는 8학년 그리고 11학년의 자녀가 있는 학부모 알렉시아 둑(Alexia Duc)은 백신 접종을 하지 않은 학생은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해야 하지만 예방 접종을 받은 학생에게 마스크를 착용하도록 요구하는 것은 학군에서 “잘못된 방식”이라고 주장했다.

“예방접종을 못 하는 아이들의 경우 당연히 마스크를 쓸 수 있고, 아픈 사람일 경우는 당연히 마스크를 써야 한다” 하지만 이미 다른 곳에서 마스크를 쓰지 않고 실내에서 시간을 보낸 예방접종을 받은 학생들은 올해 학교에서 마스크를 쓰지 않아도 된다고 그녀는 말했다. 특히 그녀는 “고등학생들은 마스크를 쓰지 않았으면 좋겠다”고 명시해 일상 복귀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그러나 팬데믹의 예측 불가능성을 인정하면서 둑는 렉싱턴이 전국 사례보다 지역 사례수를 따라야 하며 “렉싱턴의 지역 사례 수가 갑자기 급증하는” 경우에만 마스크를 요구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백신 접종을 안 한 1학년의 자녀와 백신 접종을 한 7학년의 자녀를 둔 엄마, 미란다 코헨(Miranda Cohen)은 “공식 권장 사항이 그런 것이라면” 학생들이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아도 되는 것을 선호하며 아이들을 위한 규칙적인 생활의 중요성을 재차 강조했다. “정상으로 돌아갈 수 없다면 백신은 의미가 없다”라고 말했다. 그러나 그녀의 어린 유치원생 자녀는 개인적으로 마스크를 착용하는 것을 불편하게 여기지 않았으며 아이들이 마스크 착용에 “정말 잘 적응”하고 크게 불편하지 않다고 생각했기 때문에 그녀는 또한 중요한 예방 조치로서 그들의 권고사항를 인정했다.

LPS에 다니는  4학년 학생의 아버지인 다니엘 데보위(Daniel Debowy)는 “초등학생들이 예방 접종을 받을 때까지 마스크를 착용하는 것이 합리적입니다”라고 말했다.

데보위의 아내이자 작년에 대면 수업복귀를 강력히 지지하는 사차 울존(Sacha Uljon)의 경우, 대면 수업이 이번 가을학기의 핵심이며 교육구는 마스크 요구에 대해 어느 쪽에서든 설수있다고 했다. “종일반 학교인 한 저는 다 상관없습니다. 마스크를 착용해야 하는지의 여부도 상관 없습니다”라고 그녀는 말했다. “매우 합리적인 사람들이 이의견에 대해 완전히 동의하지 않는 것을 이해합니다. ‘아이들은 예방 접종을 받지 않았고, 우리는 COVID 변종의 장기적인 영향에 대해 알지 못한다 – 하지만 확진율이 매우 낮은 것도 사실이다. 우리 아이는 괜찮다’라고 말하는 것도 안전하다고 생각합니다.”

렉싱턴 교육 협회 회장인 에이번 루이스(Avon Lewis)는 모든 학생과 교직원이 이번 가을에 실내에서 마스크를 착용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그녀는 렉스옵저버에 보낸 이메일에서 “코로나가 거의 돌지 않을 때까지 학교에서의 마스크 착용은 계속되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우리가 그 1/100,000선 아래로 떨어지고 잠깐 거기에 머무를 때까지”라고 말했다. “우리는 거기에 갈 수 있다. 예방 접종이 우리를 거기에 데려다줄 순 있지만, 더 많은 사람이 예방 접종을 받아야 한다.” 루이스는 사례 수와 예방 접종률 외에도 델타 변이라는 와일드카드와 학교가 “COVID와 유사한 모든 종류의 다른 질병의 온상”으로 작용하는 경향을 가정하여 “상황에 혼란”을 추가할 수 있다고도 말했다. 

그녀는 “공립학교로서 우리는 가장 취약한 계층을 포함한 전체를 위한 안전한 환경이 필요하다”고 적었다. “이쯤 되면 마스크 착용 관리도 가능하고 ‘정상’에 가까운 학교생활을 할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백신 접종이 의무화가 될 수 있습니까?

울존은 교사들이 백신 의무화의 대상이 되어야 한다고 강력하게 믿고 있다고 말했다. 그녀는 “내 아이가 마스크를 착용해야 하고 내 아이를 위험에 빠뜨리는 백신을 거부하는 교사들이 돌아다니고 있다면… 도덕적으로 그것은 나에게 큰 문제”라고 말했다.

LPS 직원은 렉싱턴 교육 협회, 렉싱턴 협회 관리자 그리고 LPS 간의 2021년 1월 28일 MOA(Memorandum of Agreement) 보충 각서에 따라 의학적 또는 종교적 면제에 대한 증거가 없는 한 학년 초까지 COVID-19 예방 접종을 완전히 받아야 한다. 계약 언어에 따라 교사에게 백신은 의무 사항이 아닙니다: LPS 직원이 “2021년 8월 30일 이전에 두 번의 백신 접종을 모두 받아야 한다”고 명시했음에도 불구하고 MOA는 학년 초까지 백신을 접종하지 않으면서 두 가지 유효한 면제 중 하나에도 해당하지 않는 개인은 사회적 거리두기를 포함한 안전 예방 조치를 준수하고 먹고 마실 때를 제외할 때 “항상 K-N95 마스크를 착용해야 한다”고 나와 있다. 아직 완전히 비준되지 않은 2021년 5월 업데이트된 MOA 부록에 따라 K-N95 마스크 대신 “잘 맞는 마스크”와 “이중 마스크”를 착용할 수도 있다.

루이스에 따르면 1월 합의는 조합원 90% 이상의 지지를 받아 통과되었다. 그녀는 예방 접종을 받은 교사의 정확한 숫자가 없지만 “현재 LEA 회원의 90% 이상이 예방 접종을 받을 것으로 예상합니다”라고 썼다.

7월 13일, 레니한은 렉싱턴학교 위원회를 대신하여 매사추세츠에서 백신에 대한 종교적 면제를 불법화하는 법안에 찬성하였으며, 2019년에 제안되었을 때 개인적으로 증언했다. 렉싱턴 주 대표인 미셸 시콜로(Michelle Ciccolo)는 이 법안(H. 2411)의 공동 발의자이다.

레니한은 또한 FDA 승인을 받는 즉시 COVID-19 백신을 의무화하도록 주지사에게 로비를 계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지사는 5월에 질문을 받았을 때 그렇게 할 계획이 없다고 말했었다). 해켓 교육감은 COVID-19 백신을 의무화하는 것이 중요하고 선호하지만 “꼭 내 목록의 맨 위에 있지는 않다”라고 말했었다.

레니한은 본인이 LPS 변호사와 “스포츠 및 기타 과외 활동에 참여하는 학생들을에게 예방 접종을 요구할 수 있는 LPS의 능력에 대해 이야기했다. 그리고 받은 대답은 예, 우리는 할 수 있다는 것이었습니다.” 학교 위원회는 아직 이 아이디어를 진행할지 여부를 결정하지 않았지만 “고려해야 할 사항입니다”라고 말했다.

학교에서 사회적 거리두기는? 다른 어떤 안전 조치가 중요해질까?

주는 매사추세츠 학교에서 물리적 거리두기를 요구하지 않을거다. LPS 지도자들은 여전히 환기와 같은 다른 주요 건강 프로토콜과 거리두기의 균형을 유지하는 방법을 고려하고 있다.

“물리적 거리두기는 정말 까다롭습니다”라고 레니한은 인정했다. “특히 초등학교에서는 아이들이 서로 가까워지기를 원합니다.” 해켓에 따르면 작년에 점심 식사때의 거리두기가 우선 순위였다: “사람들이 예방 접종을 받았더라도 변종 때문에 작년와 유사한 상황이 발생한다면 식사 중 거리두기를 유지하는 것이 맞다고 생각한다. 그리고 우리가 의사와 과학자들로부터 배운 것은 병원에서도 가장 전염이 잘 되는 곳은 구내식당이라는 것이다.”

하이거-버네이즈에 따르면 점심은 아이들이 먹기 위해 자연스럽게 마스크를 벗어야 하기 때문에 전염 위험이 더 높다. 작년 LPS에서 대부분의 사례들은 점심 시간에 발생했다. 그러나 하이거-버네이즈는 “a) 마스크 의무화; b) 점심시간에 거리두기”가 필요한 기준을 지정하기에는 너무 이르다고 하지만 이는 사례 수가 얼마나 높은지에 따라 달라진다.

하이거-버네이즈는 특히 실외공간 사용 그리고 환기에 대한 투자와 같이 아이들을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해 거리두기를 넘어서 지난 1년 반 동안의 다른 혁신으로부터 배우는 것을 강조했다. 특히 무더운 여름 날씨가 계속될 것으로 예상되는 9월에는 “하루에 8시간씩 교실에 빽빽하게 들어가 있을 필요가 없다. 아이들을 밖으로 내보내자”고 촉구했습니다.

COVID 감염의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문제는 공유된 공기다”라고 하이거-버네이즈가 말했다. “3피트은 마법이 아닙니다. 6피트도 마법이 아니었어요.” 환기–공기를 바꾸어 환기시키는 것이 감염으로부터 개인을 보호하는 데 가장 효과적이다.

하이거-버네이즈는 특히 COVID 이외의 질병의 확산도 완화하기 위해 백신 접종을 받은 학생들에게도 환기 및 야외 학습을 적용해야 한다고 말했다.

하이거-버네이즈는 LPS 건물의 전반적인 환기 품질을 확신한다. LPS는 지난 봄과 가을 내내 깨끗한 공기와 환기를 보장하기 위해 많은 투자를 하는 동안 “다른건물들과 학교 건물에서 일하는 사람들이 매우좋은 조화를 이루면서” 환기 모범 사례와 교실의 공기 순환율 및 이산화탄소(CO2)의 양을 밀접하게 추적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몇몇 학교, 특히 고등학교에서는 “환기가 정말 어렵습니다”라고 그녀는 말했다.

“CO2의 양이 올라가면 학습 효과가 떨어진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 웬디 하이거-버네이즈 박사, 렉싱턴 보건 위원회 의장

렉싱턴은 몇 년 동안 새로운 고등학교를 짓기 위해 노력해 왔다. 지난 달 해켓박사는 새 건물에 대한 계획 과정을 시작하기 위한 자금과 승인을 요청하는 세 번째 진술서를 매사추세츠 학교 건축 당국에 제출했다. 고등학교 건설 비용이 너무 비싸고(레니한의 추정으로 4억 달러 이상의 금액), 다른 많은 학군에서 자금이 필요하기 때문에 MSBA(Massachusetts School Building Authority)는 SOI 승인 및 자금 할당에 대한 기준이 매우 높다. 6월 14일 학교 위원회 회의에 따르면 렉싱턴에 새 고등학교가 필요한 이유 중 가장 최근의 SOI는 업데이트된 환기 시스템의 필요성을 언급했다. MSBA의 결정은 올해 말쯤 나올 것으로 예상된다.

전반적으로 렉싱턴은 극심한 과밀집으로 인해 새로운 고등학교를 필요해하고 있다. 작년에는 2,268명의 학생이 이 학군에 등록했지만 LHS 건물은 약1,850명의 학생만을 수용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있다. 그리고 올해는 100명 이상의 학생이 추가로 등록할 것임으로 LHS 정원을 500명 초과할 것으로 예상된다.

그러나 고등학생들의 우수한 예방 접종률을 감안할 때 이러한 과밀집 상태는 예방 접종을 받지 않은 어린 학생들이 덜 붐비는 초등학교의 위험과 비교하면 “COVID와 관련하여, 고등학교 수준에서 예방 접종률이 워낙 높기 때문에 해당 학년에 대한 우려가 덜합니다”라고 Hackett이 말했다.

하이거-버네이즈는 환기가 COVID-19의 확산을 완화하고 예방하는 데만 중요한 것은 아니라고 재차 강조했다. “우리는 15년 동안 학교의 공기 질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으며 그 공기 질을 개선하고 있습니다.” COVID 외에도 공기의 질은 “알레르겐과 관련이 있으며 건물 구조물, 책상 및 카펫에서 나오는 가스 화학 물질과도 관련이 있다. 그리고 우리는 CO2 의 양이 올라가면 학습 능력이 떨어진다는 것을 알고 있다.” 즉, “아이들이 제대로 배우기 위해서는 낮은 양의 CO2를 호흡해야 한다.”

하이거-버네이즈는 정기적인 필터 교체 때문에 공기의 질을 유지하는 데 비용이 많이 들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어떤 건물이든 ‘개조가 더 어렵기’ 때문에 초기에 우수한 환기 장치를 설치하는 것이 중요하다고도 했다. 2020년 2월에 완공된 가장 최근에 지어진 LPS 학교인 헤이스팅스(Hastings) 조차도 1위 권장 환기 시스템이 없다고 그녀는 말했다.

하이거-버네이즈는 환기와 같이 손 씻기가 모든 전염병 퇴치를 위해 여전히 중요하다고 말했다. 루이스는 또한 마스크 착용 외에도 이러한 두 가지 조치에 대한 지지를 표명했다. 반면에, COVID-19가 표면 전염이 아니라 공기를 통해 전염된다는 현재 확립된 과학적 검증을 감안할 때 표면을 소독하든, 교실을 분무하든 “소독제에 열광할 필요가 없다”라고 하이거-버네이즈가 덧붙였다. 소독제가 COVID-19를 효과적으로 막지 못할 뿐만 아니라 일부 범주에는 자극을 유발하고 아동 발달에 영향을 줄 수 있는 독소가 포함되어 있다고도 추가적으로 말했다. 일부 소독제 사용은 다른 질병을 예방하는 데 여전히 중요하지만 “우리는… 과잉을 원하지 않습니다.”

학교를 다시 닫을 가능성은? 특정 기준이 없다

하이거-버네이즈는 전염병이 학교를 다시 닫게하기 위해 도달해야 하는 정확한 기준을 정하진 않았지만 이 시나리오는 변종 및 지역 사례 수의 달려 있을 가능성이 매우 높다는 점을 인정했다. 어린 학생들이 예방 접종을 받지 않은 채 “훨씬 더 전염성이 있거나 더 큰 감염률 이나 사망률을 유발하는” 변종은 그녀를 미들섹스와 서포크 카운티 수준의 사례 수를 더 면밀히 살펴보게 할것 이라고했다.

해켓은 어떤 특정 상황이 이러한 결과를 유발할 것인지에 대한 불확실성을 강조했다. “사람들이 보장과 확실성을 원한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팬데믹에 관해서는 그런것이 아무 것도 없다”고 그녀는 후속 메시지에서 계속 언급했다. “우리는 교습 및 학습의 하이브리드 또는 완전한 비대면 모델을 결정하기 위해 이에 대한 CDC 지침을 계속 따를 것입니다.”

델타 변이와 관련하여 “우리는 개발을 염두에 두고 모니터링해야 합니다. 상황이 근본적으로 바뀌지 않는 한… 이 하나의 단계에서 가을에 큰 영향을 미치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라고 해켓이 말했다.

풀링 테스트는 계속되지 않을 수 있지만 주 수준의 테스트는 필수적이다

해켓과 레니한에 따르면, 2021년 1월에 시작된 LPS의 자발적 감시 통합 테스트 프로그램의 현재 사용률은 프로그램의 높은 비용을 감안할 때 올 가을에 지속적인 사용을 정당화할 것 같지 않다.

예를 들어, 6월 둘째 주와 사용 가능한 데이터의 마지막 주에 테스트 프로그램은 LPS 전체에서 학생 참여율 15.0% 와 교직원 참여율 7.9%에 매우 낮은 결과를 보여줬다.

해켓의 후속 메시지에 따르면 이 프로그램의 올해 비용은 $371,000이다.

“아직 더많은 사람들과 이야기를 나눠봐야 하는데, 지금 사견으로는 할 필요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12세 미만 어린이들에게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걱정된다면 초등학교 수준에서 필요한지의 여부를 더 확실히 살펴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아이들이 주로 예방 접종을 벌써 받은 중,고등학교에서는 더이상 안해도 된다고 생각합니다”라고 해켓이 말했다.

또 해켓은 “상당히 비싸다”는 것 외에도 “이런 종류의 프로그램에 참여하려는 사람들의 의지”가 “갈수록 낮아질 수 있다”고 언급했다.

처음에는 테스트 프로그램의 잠재력에 대해 매우 기대했지만 레니한은 이 프로그램의 어려움을 개인적인 경험으로 배웠다. 사용 가능했던 첫 주 동안 그녀는 아들조차 테스트를 하게 하도록 할 수 없었다. “테스트를 하기 위해서는 테스트를 가져가는 것을 기억해야 하고, 나중에 하는 것도 기억해야 합니다. 실패할 수 있는 지점이 너무 많습니다; 그것을 가져가는 데에서 실패하거나, 하지 않는 데에서 실패하거나, 다시 가져오는데 에서 실패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레니한은 프로그램을 높이 평가하는 만큼 “당신이 해야 할 일이 한 가지 더 있고 사람들이 긴장감을 느끼지 않는다면 [그 일은 일어나지 않을 것]”이라고 했다.

“부모로서 이렇게 해, 저렇게 해… 이거 했어? 를하기 위해서는 여러 가지 포인트가 필요하다. 그리고 많은 사람들에게 그런 의지와 열정이 없습니다”라고 그녀는 덧붙였습니다.

하이거-버네이즈는 테스트 프로그램에 지원하는 자금을 다른 곳에서 더욱더 잘 활용할 수 있다는 데 동의했다. 그녀는 “더 좋은 환기 장치 그리고 아이들이 밖에서 보내는 시간을 늘리는 데에 그 돈을 투자하고 싶다”면서 그녀는 이것이 “효과적”이라고 반복해서 말했다. 그러나 그녀는 매사추세츠주가 테스트에 상당한 자원을 계속해서 할당하는 것이 필수적이라고 덧붙였다. 하루에 시행되는 주 전체 검사의 수는 지난 몇 달 동안 감소했으며 “이것이 심각한 문제를 일으킬 가능성이 있다”고 했다.

LPS는 전염병이 교과 과정에 미치는 영향을 어떻게 대처할 것인가?

2021년 5월, 라일리 커미셔너는 COVID 관련 교과 과정의 학습부족을 만회하기 위한 교육구의 전략으로 “가속 학습”을 제시했다. 그는 원래 전염병이 발생하기 몇 년 전에 로렌스(Lawrence)에서 어려움을 겪은 학군의 리시버로 활동했을 때 학생 학습을 최대화하기 위해 이 전략을 도입했다. 그러나 해켓은 COVID가 학생들의 교육에 미치는 영향을 만회하기 위한 포괄적인 접근 방식에 의문을 제기했다.

“이 대유행을 헤쳐나갔어야 했기 때문에 격차가 있는 아이들이 기본적으로 보충 받을 수 있게 해야 합니다. 그래서 그 아이들이 컨셉들을 도 빨리 배울수있게”라고 그녀는 설명했다.

하지만 “제 관점에서…  그것은 모두 약간의 가짜입니다. 다르게 말할 방법을 모르겠습니다. 대중은 때때로 지도자들에게 빠르고 명확한 답변을 원하기 때문에 관료주의적 의도를 이해합니다.” 가속 학습의 이러한 개념은 “우리가 가진 격차를 메울려고만하지 교습 및 학습의 질은 크게 중요한적이 없었습니다. 그래서 그것은 지금 존재하는 학습문제를 처리할 만병통치약과 같다. 그리고 그건 정말 속임수일 뿐입니다.”

레이스는 DESE를 대신하여 렉스옵저버에 보낸 이메일에서 “가속 학습의 기본적인 생각은 모든 학생들이 학업 발전을 계속하여 더 이상 뒤처지지 않고 학년에 적합한 과제를 수행할 수 있게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입니다”라고 썼다. “우리는 학군이 모든 학생들의 학습 요구를 지원하기 위해 이 “증거-기반” 접근 방식을 채택하도록 권장하고 있습니다.”

해켓은 팬데믹이 학생들의 정신 건강과 학습 모두에 막대한 피해를 입힌 것에 대해 솔직히 언급했다: 우리는 사람들이 한 세기 동안 경험하지 못한 것을 경험했고, 짧은 12주 프로그램이나 우리가 아이들을 위해 할 수 있는 것이 무엇이든 간에 그 격차를 완전히 메우지 못할 것입니다. 부족할 수밖에 없습니다.” 반면 해켓은 대신 학생들이 배운 삶의 교훈을 중요시 했다. “대신 제가 생각하는 방식은, 이 아이들이 다른 방법으로는 결코 가질 수 없는 삶의 지식을 가지고 있다는 것입니다… 우리가 적자 관점에서 생각하는 것을 멈추고 얻은 삶의 지식에 대해 생각하기 시작하면 우리를 더 나은 위치에 있게 합니다.”

“그래서 저는 가속 학습에 대한 계획이 없습니다; 다른 방식으로 학습이 가속화된 것 같다”고 말했다.

비슷한 맥락에서 레니한은 다음과 같이 말했다, “저는 가속 학습 아이디어에 문제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지금 우리는 훨씬 더 나은 위치에 있습니다만 전염병은 여전히 진행 중입니다.” 그녀는 “따라잡기”가 비현실적이고 올해 학생들의 학습을 발전시키는 데 접근하는 잘못된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어느 시점에서 우리는 전염병을 겪고 사는 것이 모든 사람에게 끔찍하다는 사실을 인정해야합니다. 그리고 우리는 아이들에게 필요한 것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그것은 반드시 돌아가서 전염병의 최악의 해에서 그들이 놓친 모든 것을 움켜 잡아 되돌려 주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습니다.”

해켓은 가속 학습 대신 렉싱턴 학생과 교사를 염려해서 연중 상당한 교과 과정을 조정했고, 올 여름 3차 연방 학교 비상 자금 지원(ESSER III)으로 일부 학생에게 추가적인 도움을 주었다. 해켓에 따르면 4주 프로그램인 Lex Be Curious & Have Fun은 이번 여름에 약 180명의 학생들이 등록했으며 “특히 읽기, 쓰기와 수학 능력을 바탕으로 필요한 아이들을에게 도음을 줬고 “추가 정신 건강” 지원이 필요한 아이들에게도 도움을 주었다. 그녀는 장애 학생을 위한 프로그램인 ESY(Extended School Year)에서의 학생 수는 거의 같았기 때문에 총 학생 수는 대략 350명 정도라고 덧붙였다.

레니한은 특별 교육 프로그램에서 학생들의 뒤쳐짐을 특히 걱정한다. “잃어버린 것을 복제할 수는 없고, 정말 어렵습니다. 본인이 무언가를 잃는 것은 한 가지 일이지만, 부모로서 자녀가 무언가를 잃을 때 훨신 마음아프게 다가옵니다.”

MCAS 시험 결과(올해 9월 예정)의 발표를 보류 중인 것은  COVID가 학생 학습에 어떤 영향을 미쳤는지에 대한 보다 정확한 지표를 제공할 수 있다.

정신 건강 자원에 대한 투자

해켓과 레니한은 COVID-19의 학습과정 영향 외에도 심각한 정신 건강에 미친 영향을 인정했다. “아이들이 수학에서 배우지 못한 것에 대해 많은 우려가 있다는 것을 압니다…하지만 저는, 여러분도 알다시피, 우리가 지금 정신적으로 어떻게 지내고 있는가? 감정적으로 어떻게 지내고 있는가? 그리고 어떻게해야 사람들이 다시 정상화된 삶을 살수있게 할수있는지에 대해 조금 더 걱정이됩니다”라고 레니한이 말했다.

조는 “엄마로서 특히 학교가 아이들에게 더 긍정적인 도움과 때로는 위안을 줄 수 있기를 바랍니다.”

조의 남편인 닉 팽(Nick Fang)은 LPS가 예방 접종, 마스크 및 사회적 거리두기에 대한 가족들의 접근 방식이 다 다를 수 있음을 학생들에게 이해하도록 도와줌으로써 정신 건강과 문화적 민감성 문제를 동시에 해결할 수 있다고 생각했다. 당뇨병이 있는 조의 어머니는 올해 가족과 함께 지냈으며, 그의 고위험 상태로 인해 조와 팽은 아이들을 좀 더 일직 대면수업으로 학교에 다시 안전하게 보낼 수 있기를 바랬음에도 불구하고, 2020-21학년도 내내 자녀들을 비대면수업을 시켰습니다. 모든 학생들이 이번 가을에 학교로 돌아감으로서 팽은 “학교가 확실히 아이들에게 다른 문화, 다른 가족 전통[들] 또는 심지어 개인적인 필요를 존중하도록 이해시키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라고 말했다.

해켓과 레니한 모두 렉싱턴의 기존 정신 건강에 관한 보조금을 강조했다. 레니한은 “렉싱턴은 매우 운이 좋습니다. 특히 다른 타운와 비교할 때” 학생들의 요구 사항을 파악하고 해결하는 데 필수적인 전문 지식을 가지고있는 “사회 복지사 및 카운슬러의 수가 상당히 높습니다”라고 했다. 자격을 갖춘 직원에 대한 투자는 교육구가 학생들을 지원하기 위한 주요 초점이 될 것이다: “연방 자금 지원을 통해 우리는 사회 적응 상담사와 다양한 직원을 더 많이 고용할 수 있었습니다”라고 해켓이 말했다.

“[일부 학생들은] 예전과 똑같지 않을 것입니다.”

— 다니엘 데보위, 정신과 의사이자 LPS의 학부모

데보위는 LPS의 한 학부모일 뿐만 아니라 정신과 의사입니다. 그는 매사추세츠, 심지어 렉싱턴에서도 대부분의 전문가들의 예약이 꽉 찼다고 언급했다. “아이들의 학교 카운슬러들 앞에 엄청난 일들이 샇여져있음을 저는 부러워 할수없습니다… 치료 측면에서 자리가 남아있는 곳도 없어 아이들을 보낼 자리가 아무데도 없다. 저는 이 학군이 어떻게 처리할지 전혀 모르겠습니다” 라고 말했다.

후속 메시지에서 해켓은 연방 보조기금으로 학군이 여름 학교를 위해 6명의 카운슬러(LexBeCurious 그리고 ESY에 각각 3명)와 1.4명의 정규직 사회 적응 카운슬러를 고용했다. 이것은 메트로폴리탄 교육 기회 위원회(Metropolitan Council for Educational Opportunity, METCO) 학생들을 위한 풀타임 사회 적응 카운슬러 1명 그리고 고등학교를 위한 시간제 사회 적응 상담사 1명을 의미한다. 1한명의 정규직 간호사도 교육부에서 추가적으로 고용했다.

2년마다 실시되고 6월에 결과가 발표된 청소년 위험 행동 설문조사(Youth Risk Behavior Survey)는 올해 학생들이 무엇을 필요로 하는지 이해하기 위한 교육구의 노력을 안내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해켓은 “이러한 정보가 항상 우리가 하는일의 길을 알려주고 우리가 계획에 반영할 수 있도록 조기에 데이터를 공개합니다”라고 말했지만 부서는 나중에 이 수치들를 더 자세히 분석하고 다룰 것이다.

데보위는 해켓이 정신 위험 청소년 행동 설문 조사 데이터를 사용하여 학생들의 요구 사항을 해결하는 데 중점을 두는 것을 인정했습니다. “그들이 과거에 했던 방식으로 실행 가능한 항목을 계속 만드는 한, 그들이 합리적으로 예상할 수 있는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라고 그는 말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필연적으로 전염병의 영향은 심각하고 지속될 것이다 — 데보위는 이러한 영향이 “아마도 [현재]유치원에 있는 아이들이 고등학교를 졸업할 때까지 학습 환경에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예측했다. 일부 아이들은 “예전과 똑같지 않을 것”이라고 그는 말했다.

가을학기의 어려움

해켓에게 가을이 다가오면서 가장 큰 어려움은 다양한 커뮤니티 멤버 간의 기대치의 차이이다. “사람들은 학교가 어떤 모습이어야 하고 어떤 안전 예방 조치를 취해야 하는지에 대해 서로 다른 생각을 가지고 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델타 변이가 있기 때문에 무슨 일이 있어도 항상 마스크를 쓰고 싶다’고 말할 것이고 다른 사람들은 ‘충분히, 이미 렉싱턴에서 집단 면역에 도달했습니다. 정상 생활로 돌아가자’라고 말할 것입니다.”

레니한은 너무 빨리 긴장을 푸는 위험성에 대해 강조했다. “우리는 팬데믹 이후, 코로나 종식에 와 있지 않습니다. 그 문구는 많은 사람들이 입밖으로 내뱉지만 전염병은, 정의에 따르면, 지금 전 세계적으로 진행되는 무언가입니다. 렉싱턴이나 매사추세츠주만이 아닙니다…. 여전히 세계의 거대한 부분이 불타고있습니다. 따라서 이곳에서 상황이 정말 잘 진행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우리는 전염병 이후의 상황에 와있지 않습니다.” 하이거-버네이즈와 함께 그녀는 12세 미만 어린이들의 예방 접종 부족이 학년초에 어려움을 불러일으킬 것이라고 말했다. “아이들이 죽지 않는 것은 좋은 일이지만 재 기준은 죽지 않는 것보다 조금 더 높게 설정되어 있습니다. 사람들이 아직 장기적인 영향에 대해 알 수 없는 바이러스에 감염되는 것을 원하지 않을 뿐입니다.”

하이거-버네이즈는 2021년 가을로 접어드는 LPS에서의 가장 큰 변수와 어려움를 명확히 감지했다.

“가장 큰 문제는 이 델타 변이입니다. 아직 12세 미만 어린이에게 예방 접종을 하지 않은 것도 문제이고… 우수한 환기 시스템” 그리고 어린 아이들에게 백신이 승인되었는지 여부에 관계없이 엄격한 추적 및 동선파악이 필수적이라고 거듭 강조했다.

“우리는 2명의 MD(메디컬 닥터)를 가질 수 있는 여유가 있습니다. 하지만 저는 과학자입니다. 그래서 저는 스스로 결정을 내리지 않습니다. 이것을 연구하는 사람들, 전문가들과 함께 이야기하면서 같이 결정을 합니다”라고 하이거-버네이즈가 말했다.

앞으로 예상되는 사항

올해 학년도의 단순화된 접근방식 감안할 때 “아마도 한 번의 대규모 소통과 몇 번의 후속 조치를 할 것이지만 이전만큼은 아닐 것입니다”라고 해켓이 말했다. 보건 위원회, 학교 위원회 그리고 교육감은 계속해서 긴밀하게 협력하고 주 및 국가 지침에 대한 조정을 모니터링할 것이다.

지역은 이제 바표된 “작년 메시지들을 전환하기” 시작해야 한다. “예를 들어, 승객수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더라도 버스를 타지 말라고 했었습니다. 이제 우리는 그메시지를 뒤집어서 버스에 다시 타라고 말해야 합니다. 창문은 내려져 있을 것이고, 여러분들의 아이들은 안전할 것입니다. [작년에] 배치한 방역수칙을 잊고 새롭게 배우는 것이 이번 가을의 핵심과제가 될 것입니다.”

레니한은 끊임없는 변화의 가능성을 주목했다. “지금이 7월인데도 팬데믹 기간 동안 항상 30일 이상 미리 계획을 세우려고 노력하는 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 계속해서 긴장상태를 유지하며 희망적인 기대를 가져 봅니다.”

“우리는 해결해야 할 것이 산적해있고 세계적 대유행을 만회할 방법이 없습니다”라고 해켓이 말했다.

업데이트: 2021년 7월 27일 화요일, CDC는 개인 예방 접종 상태 및 지역사회 전파율에 관계없이 학교에서 보편적인 마스크 착용 권장 사항을 포함하는 마스크에 대한 새로운 지침을 발표했다. 렉스옵저버는 여기에서 볼 수 있는 업데이트 기사에서 렉싱턴 지도자와 학부모에게 이것이 이번 학기에게 무엇을 의미하는지에 대한 의견을 요청했다.

Leave a comment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